티스토리 뷰
안드로이드 앱에서 사용자가 직접 앱 내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게 하려면
앱의 Context를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로케일을 설정해야 합니다.
아래는 코틀린을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앱에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.
fun updateLocale(context: Context, localeToSwitchTo: Locale): ContextWrapper {
var context = context
val resources = context.resources
val configuration = resources.configuration
if (Build.VERSION.SDK_INT >= Build.VERSION_CODES.N) {
setLocaleForApi24(configuration, localeToSwitchTo)
} else {
setLocaleForApiBefore24(configuration, localeToSwitchTo)
}
if (Build.VERSION.SDK_INT >= Build.VERSION_CODES.JELLY_BEAN_MR1) {
context = context.createConfigurationContext(configuration)
} else {
resources.updateConfiguration(configuration, resources.displayMetrics)
}
return ContextWrapper(context)
}
@TargetApi(Build.VERSION_CODES.N)
private fun setLocaleForApi24(config: Configuration, locale: Locale) {
config.setLocale(locale)
Locale.setDefault(locale)
}
private fun setLocaleForApiBefore24(config: Configuration, locale: Locale) {
config.locale = locale
Locale.setDefault(locale)
}
앱의 언어를 변경하기 위해 ContextWrapper를 사용하는 함수를 만듭니다.
이 함수는 새로운 로케일을 설정하고, Context에 적용합니다.
다음은 액티비티에서 변경하는 예제입니다.
class Main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
// 예를 들어, 사용자가 '한국어'로 변경하는 버튼을 클릭했다고 가정
val koreanButton: Button = findViewById(R.id.koreanButton)
koreanButton.setOnClickListener {
setLocale("ko") // 한국어로 변경
}
// 사용자가 '영어'로 변경하는 버튼을 클릭했다고 가정
val englishButton: Button = findViewById(R.id.englishButton)
englishButton.setOnClickListener {
setLocale("en") // 영어로 변경
}
}
private fun setLocale(languageCode: String) {
val locale = Locale(languageCode)
Locale.setDefault(locale)
val context: Context = updateLocale(this, locale)
val resources = context.resources
resources.updateConfiguration(resources.configuration, resources.displayMetrics)
recreate() // 액티비티를 재시작하여 변경사항 적용
}
}
위 코드는 앱 내에서 사용자가 언어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보여줍니다.
실제 앱에 적용할 때는 사용자의 언어 선택을 저장하고 앱이 다시 시작될 때 이를 적용하는 로직도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.
SharedPreferences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언어 선택을 저장하고
앱이 시작될 때 해당 설정을 불러와 적용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세요.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ndroid] YoYo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 (0) | 2024.04.12 |
---|---|
[Android] TextClock 동적으로 Format 변경 및 언어 변경 (0) | 2024.04.11 |
[Android] Project에서 개별 모듈 빌드 Gradle 명령어 (0) | 2024.01.25 |
[Android] AndroidManifest 값 동적 주입 (manifestPlaceholders) (2) | 2023.12.07 |
[Android] 시간을 표시해주는 TextClock (0) | 2023.02.03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yoyo
- TextClock Format
- 리눅스
- 개별 빌드
- removeAt
- 나중에 들어온 아이템 삭제
- 이미지 로딩 라이브러리
- 안드로이드
-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
- 이부센
- mysql
- Database
- Gif 로딩
- Coil 0.10.0
- 빌드 변형
- 데이터베이스
- java
- Android
- manifestPlaceholders
- TextClock 언어 변경
- 스마트폰
- 사전점검 대행
- TextClock 상속
- TextClock
- build variants
- 언어 변환
- Insert
- 홈체크
- Locale 변경
- kotlin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글 보관함